월드에딧

이 문서에서는 기초적인 월드에딧을 사용하는 방법을 다룹니다.

구역 지정하기

다음 명령어들은 첫번째 꼭짓점과 두번째 꼭짓점을 지정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.

  1. //wand - 영역 선택을 쉽게 할 수 있는 금 괭이를 받습니다. 좌클릭한 블록이 첫번째 꼭짓점, 우클릭한 블록이 두번째 모서리가 됩니다.
  2. //pos1, //pos2 - 자신의 위치를 각각 첫번째 / 두번째 꼭짓점로 지정합니다.

작업 수행하기

지정한 구역에 대한 작업

다음 명령어들은 첫번째 꼭짓점과 두번째 꼭짓점 사이의 공간에 작업을 수행합니다.

  1. //set <블록> - <블록>으로 채웁니다.
  2. //replace <바꿀 블록> <설치할 블록> - <바꿀 블록>을 <설치할 블록>으로 교체합니다.
  3. //stack <횟수> [방향] - [방향]으로 <횟수>번 복제합니다. [방향]을 입력하지 않았을 시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복제합니다.
  4. //outline <블록> - <블록>으로 이뤄진 속이 빈 직육면체를 만듭니다.
  5. //walls <블록> - <블록>으로 이뤄진 벽을 만듭니다.

클립보드에 대한 작업

다음 명령어들은 클립보드에 관한 작업을 수행합니다.

  1. //copy - 두 꼭짓점 사이의 공간을 클립보드에 넣습니다.
  2. //cut - 두 꼭짓점 사이의 공간을 클립보드에 넣고 공기로 채웁니다.
  3. //paste - 자신의 위치에 클립보드를 붙여넣습니다.
  4. //rotate <각도> - 클립보드를 <각도>만큼 회전시킵니다.
  5. //flip <방향> - 클립보드를 <방향>쪽으로 뒤집습니다.

기타 유용한 명령어

다음은 기타 유용한 명령어들입니다.

  1. /up <거리> 또는 //up <거리> - <거리>만큼 위로 올라간 후 발밑에 유리를 생성합니다.
  2. /undo <횟수> 또는 //undo <횟수> - <횟수>만큼 이전 작업을 취소합니다. /undo 또는 //undo만 입력시 바로 이전 작업을 취소합니다.
  3. /redo <횟수> 또는 //redo <횟수> - <횟수>만큼 undo를 취소합니다. /redo 또는 //redo만 입력시 바로 이전 undo를 취소합니다.
  4. //sphere <블록> <r> - 자신의 위치에 <블록>으로 이뤄진 반지름이 r인 구를 생성합니다.
  5. //hsphere <블록> <r> - 자신의 위치에 <블록>으로 이뤄져있고 속이 빈 반지름이 r인 구를 생성합니다.
  6. //cyl <블록> <r> <h> - 자신의 위치에 <블록>으로 이뤄진 높이 h, 반지름 r인 기둥을 생성합니다.
  7. //hcyl <블록> <r> <h> - 자신의 위치에 <블록>으로 이뤄져있고 속이 빈 높이 h, 반지름 r인 기둥을 생성합니다.